2014년 11월 5주 이주의 앨범 – 9와 숫자들 정규 2집 [보물섬]
- Published in 이주의 앨범
- Leave a reply
- Permalink
[앨범 소개]
삶의 빛나는 순간들을 담은 보석 같은 13곡의 노래 9와 숫자들의 정규 2집 [보물섬]!!
동명의 데뷔작으로 제 11회 한국 대중음악상 최우수 모던 록 앨범 수상! 두 번째 작업 EP [유예]로 최우수 모던 록, 모던 록 노래 2곡(눈물바람, 그대만 보였네), 올해의 앨범까지 3개부문 노미네이트!! 그리고 서정적인 가사와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으로 한국의 대표 모던 록 밴드로 성장한 9와 숫자들이 EP [유예] 이후 2년만에 팬들과 평단의 기대 속에 2014년 11월25일 정규 2집 [보물섬]으로 돌아온다.
2014년 9월 26일 현재 그들의 음악적 지향점이 가장 잘 표출된 곡이자 이번 새 앨범의 첫 포문을 여는 트랙인 싱글 <보물섬>을 선 공개하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인 9와 숫자들은 10월 24일 두 번째 선공개 싱글 <커튼콜>에서 인트로와 간주에 박진감 넘치는 신디사이저 연주를 선보이며 9와 숫자들 노래 중 가장 신나는 트랙으로 만들었다. 또한 팬들과 함께한 유니크한 뮤직 비디오로 눈길을 끄는데 성공했다.
앨범의 타이틀곡인 <숨바꼭질>은 새 앨범의 다양한 수록곡들 중 가장 ‘9와 숫자들다운’ 노래다. 어른의 이야기를 아이처럼 풀어내는 가사와 따뜻한 어쿠스틱과 청량한 록이 결합된 사운드, 친숙한 멜로디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까지 타이틀 자리로 경합을 벌인 <실버라인> 또한 필청 트랙으로, 9와 숫자들식의 격려와 위로가 담긴 편안한 곡이다.
아름다운 가사와 멜로디를 중심에 두고 몽환적이고 웅장한 사운드를 가미하여 완성한 밀도 높은 트랙들과 복고풍의 정서에 모던한 사운드를 입힌 (가을이면 떠올렸던) 9와 숫자들 특유의 로컬감성 가득한 트랙들 그리고 <커튼콜>과 같은 듣는 이를 춤추지 않을 수 없게 만드는 트랙들이 이번 [보물섬]안에 보물처럼 녹아 있다. 5년여 활동의 성과를 압축하고 정제하여 정수만을 담아 만들어낸 이번 정규 2집 [보물섬]의 마지막 곡까지 듣고 나면 그들의 다음 항해지가 어디로 정해 질지 더욱 궁금해질 것이다. 다음 정박지가 어디가 되든 9와숫자들이라면 안심하고 함께 항해를 시작해도 좋을 것이다.
[DJ 앨범평]
DJ상도 – ★★★★
첫 번째 재생부터 귀에 들어오는 트렉이 있었다. 바로 두 번, 세 번 듣게 된 앨범.
DJ처리 – ★★★☆
약간은 더 밝아진 색의 물감으로 그린, 다 큰 어린이의 자화상.
DJ코아 – ★★★☆
깨진 보물도, 아직 반짝이지 않는 보물도 있지만, 유예되었던 꿈들을 남몰래 보물섬으로 가져가 꼭꼭 숨겨두었다가 펼쳐놓은 듯한 보물들을 발견했다.
DJ뉴냔 – ★★★☆
밝고 성숙한 그들. 그리고 그들에게서 느끼는 편안함. 그들의 보물섬에서 즐겁게 놀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