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4주 이주의 앨범 – 박보람 미니앨범 1집 [CELEPRETTY]
- Published in 이주의 앨범
- Leave a reply
- Permalink
요요 없는 32kg 감량과 함께 한층 더~ 예뻐지고 상큼열매를 머금으며 돌아왔습니다 !
바로 박보람씨죠~
‘예뻐졌다’로 깜짝 컴백을 한지 8개월 만에 우리의 가슴을 심!쿵!심!쿵!하게 하는 핑크빛 미니앨범 1집을 들고 돌아왔습니다.
슈스케의 뮤즈들을 꼽을 때 뺄 수 없는 러블리한 그녀가 pretty한 celebrity로 물오르며 celepretty의 매력을 맘껏 발산하는 이 앨범!
흠뻑 빠질 준비 되셨습니까?
CELEPRETTY
- 아티스트 : 박보람
- 장르 : 댄스
- 발매 : 2015.4.23
- 배급 : CJ E&M
지난 여름 ‘예뻐졌다’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박보람이 2015년 4월 23일 첫 미니앨범으로 컴백했습니다.
이번 미니앨범 [CELEPRETTY]는 ‘예뻐지고’ ‘연예인’이 된 박보람이 들려주는 리얼한 연예인 스토리입니다.
‘셀러프리티(CELEPRETTY)’는 유명인사를 뜻하는 ‘셀러브리티(CELEBRITY)’와 예쁘다는 뜻의 ‘프리티(PRETTY)’의 합성어로 연예인 박보람의 삶을 은유적으로 표현합니다. 다시 말하면, 아름다운 여가수로 변신한 박보람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것입니다.
신곡 4곡과 기존 곡 1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박보람은 이번 앨범에 댄스곡부터 발라드까지 다양한 장르를 담으며 좀 더 성장한 가수의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23일 박보람이 sns를 통한 쇼케이스 현장 셀카 사진을 공개함과 동시에 올린 “드디어 공개된 이번 앨범 정말 열심히 준비 했습니다”라며 “슬픈 이별노래도 있고 사랑스러운 노래도 있습니다. 다들 많이 사랑해주세요”라는 글을 남긴 것에서도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이 앨범의 수록곡들을 알아봤더니, 이렇게 다섯곡이 있네요!
심쿵작사 제피(Xepy) / 작곡 Megatone, Stereo14A, 이동건 / 편곡 Megatone, Stereo14A, 이동건
잔잔한 피아노 선율로 시작한 곡은 산뜻한 기타와 어우러져서 전개되었다.그리고 박보람의 나긋한 목소리도 매우 잘 어울리는 곡이다.박보람이 데뷔하면서 창법을 바꾸고,목소리도 호소력이짙은 목소리보다는 부드러운 목소리를 강조하는 것 같다.미디엄 템포로 전개되는 곡은 편하게 듣기에 딱이 곡이다.물론 가사를 잘 들어보면 이별 이후 사랑하는 사람을 잊고 살기로 결심하는 내용이라 마냥 즐거운 노래는 아님을 알 수 있다.
2. 중독성 있는 멜로디, 빈티지한 사운드
연예할래 작사 이기, Sweetch, 톰과 제리 / 작곡 이기, Sweetch, 노주환 / 편곡 이기, Sweetch, 노주환
이 곡으로 ‘연예인이 되고 나서의,현재의 박보람’을 노래한 곡이다.전화 벨소리인지 알람 소리인지로 시작하면서 통통 튀는 느낌을 주었다.이 봄에 잘 어울리는 미디엄 템포의 팝댄스 곡이다.타이틀 곡 ‘연예할래’는 ‘예뻐졌다’의 2탄과 같은 노래로, 연예인 박보람의 본격적인 1장에 해당한다. 제목부터 그 의미에 대해 많은 궁금증을 유발했던 타이틀 곡 ‘연예할래’는 ‘연예인’이 되어 대중과 ‘연애’를 시작하는 박보람의 이야기다. 연예인으로 성장하고 있는 박보람의 이야기를 은유적으로 표현한 곡으로, 신곡 제목은 마치 ‘연애’라는 단어를 연상시켜 재미를 더했다.
3. 설렘, 여성스러움. 성공적
Before After 작사 크림도너츠 / 작곡 크림도너츠 / 편곡 크림도너츠
사랑받고 싶은 여성의 마음을 잘 표현한 곡 같다.일종의 내숭과도 같은 여성들의 모습을 표현하였다.크림도너츠라는 신인 작곡가 팀이 작곡한 곡이라서 그런지 신선한 맛이 있다.특히 끈적끈적한 세션 활용과 레트로 사운드가 인상적이다.그리고 1,2번 트랙에 이어서 박보람의 목소리는 일관성 있지만 이 곡에서는 특히 톡톡 튀면서 설렘이 가득하기도 하다.다만 1번 트랙의 경우 사랑이 끝났음을 담담하게 표현하고,타이틀 곡에서는 솔직하고 당당한 연예인의 모습이라면 이 곡에서는 수줍음 가득한,이제 막 사랑을 시작하거나 짝사랑을 하는 중인 여성의 마음을 대변하였다.그만큼 그녀는 이제 자신의 목소리를 곡에 따라서 낼 줄 아는 가수가 된 것이다.
4. 응답하라 슈스케2! 그녀의 죽지않은 가창력
Lonely Night 작사 Day7 / 작곡 Day7 / 편곡 Day7
‘슈스케2’에서의 박보람이 그리웠던 사람들이라면 이 곡이 이번 앨범에서 가장 반가울 것이다.정말 예전의 박보람이 그대로 살아있는 곡이다.
박보람의 허스키한 목소리가 호소력 있게 들린다.드라마틱한 전개가 마음에 든다.키보드와 스트링의 활용도 좋았다.사실 전형적인 발라드 트랙이라고 해도 할 말은 없는데 구성도 마음에 들고,박보람한테 정말 특화된 곡이라는 생각이 든다.허스키하면서도 섬세한 맛이 있기에 사람의 마음을 잘 건드린다.이 섬세한 맛은 곧 ‘완급 조절’로 이어진다.이 완급 조절이 탁월한 가수라는 느낌을 준다.이 면에서는 슈스케2 때보다 훨씬 더 발전했다.
5. 인기폭발! 인간승리!
예뻐졌다 (Feat. 지코 of Block B) 작사 라도, 지코(ZICO), 톰과 제리 / 작곡 라도 / 편곡 라도
다이어트를 한 사람이라면, 예뻐진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신나고 당당하고 활기차게 들을 수 있는 곡
박보람의 새 미니앨범과 함께하는 여러분들의 즐거운 문화생활을 돕기 위해 세 명의 엷 DJ들이 앨범평 하나씩 뿌리고 가겠습니다~.~
앨범평
DJ아띠 ★★★★
평점 5점만점에 4점! 상큼한 그녀의 보컬에 이미 녹아든 것은 사실이에요~ 하지만 더 주옥같은 곳에 쓰일 수 있는 그녀의 목소리가 너무 대중적으로 변모되는 것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행복함, 그리고 기분 UP UP을 위해 더할나위없이 좋은 노래! 핸드폰에 담아주세요!
DJ호랑 ★★★☆
평점 5점만점에 3.5점! 박보람은 살빼기 전 박보람이였어야돼… 뭔가 지금은 아이돌도 아니고 뮤지션도 아닌 애매한 그런 느낌…? 목소리 돌려주세요….
DJ항 ★★★☆
평점 5점만점에 3.5점! 지난 앨범에 비해 완성도가 높아진듯하나 다이어트 성공으로 인한 이미지를 버리지 못하는 듯 해보임! 지난번에 예뻐졌으니 이번엔 연애할래~ 개인적 취향으로는 lonely night이 가장 좋음!
- dsq_thread_id:
- 4246351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