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3주 이주의 앨범 – 종현 미니앨범 1집 [BASE]
- Published in 이주의 앨범
- Leave a reply
- Permalink
[앨범소개]
종현, 첫 솔로 앨범 ‘BASE’ 발매!
수록곡 전곡 참여, 싱어송라이터 면모 과시!
실력파 뮤지션들과 특급 콜라보레이션 화제!
샤이니 종현의 첫 솔로 앨범 ‘BASE’가 발매된다.
종현은 독특한 음악 스타일과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글로벌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그룹 샤이니의 멤버로 매력적인 음색과 탁월한 가창력, 뛰어난 작사∙작곡 실력 등으로 음악성을 인정받고 있는 만큼, 첫 솔로 앨범을 통해 보여줄 새로운 모습이 더욱 기대를 모은다.
특히, 이번 앨범 ‘BASE’에는 종현의 음악적 감성과 실력파 뮤지션들의 개성이 잘 어우러진 다양한 장르의 총 7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휘성, 윤하, 자이언티(Zion.T), 아이언 등 유명 뮤지션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앨범의 완성도를 더했다.
앞서 종현은 ‘줄리엣’, ‘늘 그 자리에’, ‘스포일러’, ‘너와 나의 거리’ 등 샤이니의 각종 히트곡과 앨범 수록곡의 작사 및 아이유 ‘우울시계’ 등의 작사∙작곡에 직접 참여한 데 이어 이번 앨범에서도 자작곡 4곡을 포함해 전곡 작사에 참여,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해 종현의 다채로운 음악 색깔과 특유의 감성으로 팬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종현의 파격 변신! 첫 솔로 타이틀 곡 ‘Crazy(Guilty Pleasure)’,
타이틀 곡 ‘Crazy(Guilty Pleasure)’는 네오 소울, 펑크 장르에 영향을 받은 미디엄 템포의 레트로 팝 곡으로 랩퍼 아이언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의 매력을 배가시켰으며, ‘위험이 더 끌리는 이유, 은근히 더 즐기는 이유’라는 문구를 비롯해 떳떳하지 못한 즐거움을 의미하는 ‘Guilty Pleasure’에 대한 내용을 담은 가사가 인상적이다.
싱어송라이터 종현의 야심작! 더블 타이틀 곡 ‘데자-부(Déjà-Boo)’
종현의 자작곡이자 더블 타이틀 곡인 ‘데자-부(Déjà-Boo)’는 레트로 느낌이 물씬 나는 신디사이저의 연주와 펑키한 리듬의 베이스가 돋보이는 레트로 펑크 곡으로 힙합 뮤지션 자이언티가 공동 작곡 및 피처링으로 참여했으며, ‘데자뷰’를 연상시키는 곡제목 ‘데자-부(Déjà-Boo)’는 불어로 ‘이미, 벌써’라는 뜻의 ‘데자(Déjà)’와 ‘Baby’라는 뜻의 ‘Boo’를 결합해 눈길을 끈다.
종현 전곡 작사 및 자작곡 4곡 수록!
‘데자-부’ 포함 ‘Love Belt’, ‘NEON’, ‘시간이 늦었어’ 시선 집중!
또한 종현과 윤하의 감미로운 보컬이 잘 어우러진 듀엣곡 ‘Love Belt’는 스트링 쿼텟(현악 4중주)의 연주가 매력적인 미디엄 템포 R&B 트랙으로 가사에는 사랑에서 오는 불안한 감정을 담았다.
더불어 ‘NEON’은 종현의 탁월한 감각이 느껴지는 가사와 아련하면서도 섹시한 느낌의 멜로디가 잘 어우러진 미디엄 템포 R&B 곡으로, 종현의 탄탄한 가창력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빈틈 없는 멜로디와 백그라운드 보컬의 풍성한 화음이 매력적이며,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된 어반 소울(Urban Soul) 장르의 ‘시간이 늦었어(Beautiful Tonight)’ 역시 종현만의 감성이 담겨 듣는 재미를 더한다.
이와 함께 ‘할렐루야(Hallelujah)’는 도입부의 잔잔한 멜로디에서 후반부 콰이어(성가대)의 하모니가 더해져 웅장하게 진행되는 곡의 흐름이 돋보이는 곡으로 종현과 휘성이 공동 작업한 가사에는 사랑하는 사람의 존재에 대한 기쁨을 감각적으로 표현했으며, 짝사랑의 슬픈 감정을 모노 드라마에 빗대어 묘사한 가사가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 R&B 곡 ‘일인극’까지 총 7곡을 담아, 종현의 다채로운 음악 색깔을 만날 수 있다.
트랙 소개
01. 데자-부 (Déjà-Boo) (feat. Zion.T)
Lyrics by 김종현
Composed by 김종현 / Zion.T / 위프리키
Arranged by philtre (장재원)
종현의 자작곡이자 더블 타이틀 곡인 ‘데자-부(Déjà-Boo)’는 레트로 느낌이 물씬 나는 신디사이저의 컴핑(Comping: 화성을 리듬감 있게 표현하는 주법) 연주와 펑키한 리듬의 베이스가 돋보이는 레트로 펑크 곡으로, 힙합 뮤지션 자이언티(Zion.T)가 공동 작곡 및 피처링으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데자뷰’를 연상시키는 곡제목 ‘데자-부(Déjà-Boo)’는 불어로 ‘이미, 벌써’라는 뜻의 ‘데자(Déjà)’와 ‘Baby’라는 뜻의 ‘Boo’를 결합해 만들었다.
02. Crazy (Guilty Pleasure) (feat. 아이언)
Korean Lyrics by 김종현 / 아이언
Composed & Arranged by Uwe Fahrenkrog-Petersen / Jean Beauvoir / Anne Judith Wik / Robin Jenssen / Martin Mulholland
타이틀 곡 ‘Crazy(Guilty Pleasure)’는 네오 소울, 펑크 장르에 영향을 받은 미디엄 템포의 레트로 팝 곡으로 랩퍼 아이언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의 매력을 배가시켰으며, ‘위험이 더 끌리는 이유, 은근히 더 즐기는 이유’라는 문구를 비롯해 떳떳하지 못한 즐거움을 의미하는 ‘Guilty Pleasure’에 대한 내용을 담은 가사가 인상적이다.
03. 할렐루야 (Hallelujah)
Korean Lyrics by 휘성 / 김종현
Composed by 임광욱 / Martin Mulholland / Nermin Harambasic
Arranged by James “KEYZ” Foye / 임광욱
R&B와 소울 감성이 느껴지는 ‘할렐루야(Hallelujah)’는 도입부의 잔잔한 멜로디에서 후반부 콰이어(성가대)의 하모니가 더해져 웅장하게 진행되는 곡의 흐름이 돋보이며, 종현과 휘성이 공동 작업한 가사에는 사랑하는 사람의 존재에 대한 기쁨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04. Love Belt (feat. 윤하)
Lyrics by 김종현
Composed by 김종현 / 위프리키
Arranged by SCORE
종현과 윤하의 감미로운 보컬이 잘 어우러진 듀엣곡 ‘Love Belt’는 스트링 쿼텟(현악 4중주)의 연주가 매력적인 감성적인 미디엄 템포 R&B 트랙으로, 가사에는 사랑에서 오는 불안한 감정을 담았다.
05. NEON
Lyrics by 김종현
Composed by 김종현 / Deez
Arranged by Deez
작사가 종현의 탁월한 감각이 느껴지는 가사와 아련하면서도 섹시한 느낌의 멜로디가 잘 어우러져 완성된 미디엄 템포 R&B 곡으로, 종현의 탄탄한 가창력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빈틈 없는 멜로디와 백그라운드 보컬의 풍성한 화음이 매력적이다.
06. 일인극 (MONO-Drama)
Korean Lyrics by 김종현
Composed & Arranged by The Underdogs / Eric Dawkins
세계적인 프로듀싱팀 더 언더독스(The Underdogs)의 트레이드 마크인 강한 비트와 코드 전개가 특징인 미디엄 템포 R&B 곡 ‘일인극’은 짝사랑의 슬픈 감정을 모노 드라마에 빗대어 묘사한 가사가 돋보인다.
07. 시간이 늦었어 (Beautiful Tonight)
Lyrics by 김종현
Composed by 김종현 / 소진
Arranged by 이윤재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된 이 곡은 샤이니 데뷔 5주년 기념 팬미팅에서 처음 공개한 종현의 자작곡으로, 그루브한 곡 전개와 휘파람 멜로디가 인상적인 로맨틱한 감성의 어반 소울(Urban Soul) 장르의 곡이다.
[DJ 앨범평]
DJ 미호 – ★★★★
이제는 혼자서도 빛날 줄 아는 그들.
DJ 여름 – ★★★
뚜렷한 그의 색채. 직설적인 음과 가사가 부담스럽지 않다고는 못하겠지만…
DJ 뉴냔 – ★★★★
데자뷰 뽬! 하고 하향곡선이지만 난 네가 무지 섹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