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2015년 11월 3주 이주의 앨범 유재하 [1집 사랑하기 때문에]

1_1

‘사랑하기 때문에’는 유재하의 정규 첫번째 음반이자 유고작이다. 1987년 서울음반에서 첫 발매되었고, 2001년 T Entertainment에서 재 발매되었다. 음반에 담긴 여러 노래들은 유재하 본인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국내 대중음악 사상 처음으로 작곡,작사,편곡을 혼자서 한 ‘음악적 자주(自主)의 완전 실현’을 일궈낸 기념비적 성과물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DJ 한줄평]

DJ퓨리 ★★★★☆ 지난날. 희망차고 슬픔을 초월한 듯한 기분으로 이별 후의 감정을 잘 풀어낸 노래. 옛 연인과의 추억을 생각하며 미소지을 수 있는, 헤어진 지 오래되었거나 해탈의 경지에 선 자만이 이렇게 노래할 수 있을 것이다. 아쉬움이라는 단어가 등장하기도 하지만 이별에 대한 한 점의 아쉬움도 느낄 수 없었다. 멜로디도 좋고 가사도 희망차서 들으면 기분 좋은 명곡이다.

 

DJ새빛 ★★★★ ‘그대 내 품에’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 ‘가리워진 길’, ‘사랑하기 때문에’ 등 일일이 열거하기도 힘든 명곡들이 한 장의 앨범 안에 조밀하게 담겨있었다. 하나같이 유재하 특유의 담백하고 순수한 감성이 온전히 전달되는 곡들이다. 그는 위로를 하기 위해  ‘공감이 중요하다는 것을 아는 뮤지션인것같다. 이후 가수들의 리메이크가 끊이지않는 명곡으로 오래도록 자리않는 이유를 깨달을 수 있는 앨범이었다.

 

DJ젤라 ★★★★★ 명불허전. 단 한 장의 최고의 명반.

 

dsq_thread_id:
4955823510

YIRB 인스타그램

Copyright(c) 2017 by 연세인터넷라디오방송국

Log in or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