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150403 뒷담화) 퀴즈

Q. 미호 디제이는 오굿 2회의 주제 ‘가족’을 맞아 특별히 마지막 곡을 그녀의 통장으로 키운 자식들(EXO)의 신곡으로 선곡하였습니다.

어떤 곡을 틀까 고민하던 그녀는 채팅방에 여섯 개의 보기를 주고 투표를 받았는데요. 그것들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1. 타이틀 = CALL ME BABY

2. 불금이니까 끈적끈적 = PLAYBOY (선정곡)

3. 발라드 = MY ANSWER

4. 미들템포 = 시선 둘, 시선 하나

5. 치명적 = HURT

6. 미호디제이최애곡 = ?

 

그렇다면 여기서, 6번 곡은 어떤 곡이었을까요?

EXO의 두번째 정규앨범 [EXODUS]에서 보기에 이미 나오지 않은 다섯곡 중에서 한 곡을 골라 답을 맞춰주세요!

맞춰주신 분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나갑니다^0^!

 

답은 댓글/사연게시판/엷ask.fm 어느 곳에서든 상관없이 편한 곳으로 보내주세요.

맞춘 사람이 나오면 정답을 공개할 것이니, 지금 이 곳에 답이 적혀있지 않으면 언제든 도전해주시면 됩니다♡\(´▽ `)ノ♡야호

 

힌트: 오늘도굿나잇은 매주 ‘‘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됩니다.

 

정답: 6번 트랙 ‘EL DORADO

엘도라도(스페인어: El Dorado)는 황금이 넘쳐난다는 황금향에 대한 전설이다. 대항해 시대 당시 많은 정복자가 엘도라도를 찾으려고 했으나 모두 실패했다. 그 때문에 학자들은 엘도라도에 대해 현지 인디언의 거짓말이 보태졌다고 결론을 내린다. 정복자에게 엘도라도를 모른다고 하면 마구 고문을 가했지만, “어디어디 금은이 있고 어디어디 산호가 넘쳐난다.”라는 식으로 거짓말을 하면 당장에 고문은 피할 수 있었다는 논리다.그러나 잉카 제국은 피사로의 정복 당시 많은 금은을 소유하고 있었고, 남아메리카에서는 대항해 시대가 끝난 뒤 금광이 터졌다. 그 때문에 일부 사람은 엘도라도는 실제로 존재했지만 대항해 시대 안에 발견되지 않았을 뿐이라고 주장하기도 한다.

dsq_thread_id:
4321106201

Tagged under:

수만아버지의 자랑스러운 딸. 취향: http://blog.naver.com/meehox2

Copyright(c) 2017 by 연세인터넷라디오방송국

Log in or Sign Up